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정책홍보

보도자료

국민권익위, 경북 울진 죽변역 인근 진출입로 개선으로 주민불편 해소

분야
보도자료
담당부서
교통도로민원과
게시자
김유일
게시일
2021-06-11
조회수
64
게시물 상세내용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1. 6. 11. (금)
담당부서 교통도로민원과
과장 정영성 ☏ 044-200-7502
담당자 배중배 ☏ 044-200-7504
페이지 수 총 3쪽(붙임 1쪽 포함)

국민권익위, 경북 울진 죽변역 인근 진출입로 개선으로 주민불편 해소

- 지난 달 26일 현장합의로 '교통안전시설 설치, 배수시설 정비, 진출입로 개선' 등 대책 마련 -

 
□ 경북 울진군 죽변면에 동해선(포항∼삼척) 철도건설사업의 일부 진출입로의 선형을 개선하는 등 주민들의 통행불편 우려가 해소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동해선(포항∼삼척) 철도건설사업 과정에서 진출입로의 설계가 잘못돼 예상되는 피해를 해결해 달라는 주민들의 집단민원에 대해 지난 달 26일 실지조사를 실시하고 합의에 서명하고 6월 7일 소위원회에서 심의 확정했다.
 
□ 국가철도공단(이하 철도공단)은 경북 울진군 죽변면 일대에 동해선(포항~삼척) 철도건설사업 제13공구 노반시설 건설공사 구간을 좁고 경사도가 높은 진출입로를 개설할 계획이었다.
 
마을 주민들은 진출입로 구간이 설계대로 진행되면 진출입로의 폭, 선형, 교량, 교차로, 배수시설 등 개선할 점이 많고 마을 주민들의 통행에 불편이 예상된다며 철도공단 측에 시설 변경을 요구했다.
 
주민들은 우려사항에 대한 요구에도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자 올해 4월 국민권익위에 고충민원을 제기했다.
 
□ 국민권익위의 현장조사와 마을주민 및 관계기관과의 실시조사를 통해 현장에서 합의를 이뤄냈다.
 
국가철도공단은 ▴한골천 3·4교 등 교량과 연결되는 도로에 인도 설치, 인근 하천 배수시설 정비, 교통안전시설(경광등, 점멸등 등)을 설치하고 ▴죽변역 정거장 진입도로에서 진출입로 연결되는 부분은 가능한 완만한 곡선으로 개선하며 이번달 18일부터 포장 작업을 개시하기로 했다.
 
울진군은 봉화교와 국도7호선에서 연결된 면도의 교차로 준공 후 미진한 부분이 있는 경우 모니터링 후 보완·개선하기로 했다.
 
□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관계기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유발할 수 있는 진출입로를 개선하고 이와 연결된 배수로 등을 개선할 수 있었다.”라며 관계기관이 합의사항을 잘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44-200-7079 044-200-7079  
전자우편
telmax@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