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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32호, 2019.9.2.~9.8.)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9-11
조회수
259
첨부파일
국민의소리_제532호.pdf   (다운수: 85)
국민의소리_제532호.hwp   (다운수: 35)

   <9월 2일 ~ 9월 8일 민원 추이>

    9월 1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6.2% 감소한 207,298건이며,
    주요민원은 근로장려금 지급 관련 문의, 태풍 피해에 대한 신속한 복구 요청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수시예보)>

    고양 향동 덕은교 삼거리 교통대책 요구(한국토지주택공사) 민원에 대하여 수시예보를 발령하였습니다.
    또한,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해외파견 근로자 주택청약 자격 부여, 학교 밖 청소년의 부모대상 교육 지원,
    장애인 복지카드 기재내용 개선, 지문정보를 활용한 신원 확인방법 확대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국립공원 야영장 예약시스템을 개선한 국립공원공단의 사례와 
    수사절차 위반 이의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대전 대덕구와 서울전파관리소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