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그림으로 보는 청탁금지법

 

[사례 웹툰] 배우자의 금품등 수수 사례

담당부서
청탁금지제도과 
게시자
이한결
작성일
2017-11-30
조회수
4,425
첨부파일
 
게시물 상세내용
부정청탁금지법 사례 - 배우자의 금품등 수수 사례 / 아...ㅇㅇ시 체육관 건설 입찰 꼭 따내야 하는데...! 아 맞다! ㅇㅇ시 시장이 내 초등학교 동창이었지! ㅁㅁ복지관 후원인의 밤 - ㅇㅇ시 시장의 배우자(ㅁㅁ복지관 운영):오랜만이에요~ 후원금을 이렇게나 많이(300만원)! 감사합니다~사업은 잘 되시죠? / 이번에 ㅇㅇ시 체육관 건설 입찰에 참여했어요 잘 돼야 할텐데... 시장의배우자:여보,당신 친구가 후원금을 300만원이나 냈어요! 그 체육관 입찰에 참여했다던데...? 당신, 신고하고 돈 돌려줘야 하는거 아니에요? 시장:초등학교 동창인데 신고할 수는 없지~ 배우자:그래요...? 괜찮은가...? ★ 부정청탁금지법 *공직자등의 배우자는 '공직자등의 직무와 관련한'수수 금지 금품등을 받아서는 안됨 *공직자등은 배우자가 공직자등의 직무와 관련하여 수수 금지 금품등을 받은 사실을 안 경우 신고의무 발생 *신고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받은 금품등의 가액에 따라 과태료 부과 또는 형사처벌 대상 / 배우자가 공직자등의 직무와 관련하여 300만원을 받은 것을 알면서 신고하지 않았으므로 ㅇㅇ시 시장은 형사처벌 대상 후원금이 1회 100만원 초과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청탁금지제도과 
전화번호
044-200-7707 
이메일
ever1983@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