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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정책·정보

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발표

  • 작성자김보배
  • 게시일2023-04-03
  • 조회수237,210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공개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합동으로 실시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붙임과 같이 공개합니다.

 

 

ㅇ (평가대상) 전국 306개 행정기관 (*중앙행정기관 46개, 지방자치단체 243개, 시·도교육청 17개)

 

ㅇ (평가기간) 2021년 9월 ~ 2022년 8월

 

ㅇ (평가분야) 고충민원 처리,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ㅇ (평가결과)  기관 유형별로 가~마등급으로 발표   (* 등급별 비율 : 가등급 10%, 나등급 20%, 다등급 40%, 라등급 20%, 마등급 10%)

 

 


국민권익위원회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2월 우수기관에 대한 정부포상을 실시하였으며,

 

오는 5월부터 민원서비스가 미흡한 것으로 평가된 기관에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국민권익위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가 단순한 평가에 그치지 않고

 

국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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