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시판

[보도자료] 정부, 외신기자와 정기적으로 한국 정책을 논한다

  • 작성자홈페이지 관리자
  • 게시일2020-11-24
  • 분류뉴스
  • 조회수486

정부, 외신기자와 정기적으로 한국 정책을 논한다

- 11. 24.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권익위원장 초청 제1회 외신기자 정책토론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 정책에 대한 외신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번 달 24일 낮 12 한국프레스센터에서 1회 외신기자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매월 1회 열리는 외신기자 정책토론회는 정부 주요 인사가 외국 언론에 한국 정책과 현안에 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함께 의견을 나눴다.
 
이번 첫 번째 토론회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을 초청해 그동안 정부의 반부패 노력과 성과 등을 설명하고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IACC) 의제 및 일정을 소개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한국정부와 국민들의 노력으로 문재인정부의 정부혁신 지표 중 하나인 국가별 부패인식지수(CPI)3년 연속 상승하고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했다.”라며 그간의 성과를 밝혔다.
 
이어 올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개방성, 투명성, 민주성을 원칙으로 한국의 방역 모델을 만들어 세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라며, 이는 한국정부가 추진해온 반부패 정책의 근간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서울에서 비대면 화상회의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부패 국제포럼인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IACC) 많은 관심과 홍보를 당부했다.
  

 

< 19차 국제반부패회의(IACC) 개요 > 

 
  

  

 
  

기간 : 2020. 12. 1() 12. 4()
18(’18년 덴마크), 17(’16년 파나마), 11(’03년 한국), 1(’83년 미국)
 
주최 : 국민권익위원회(대한민국 정부대표), 국제투명성기구(TI)
 
참가자 : 정부·학계·민간·언론 등 140여 개국 약 3,000여명 참석
 
주제 : “Designing 2030: Truth, Trust and Transparency”
(우리가 만들어갈 미래 2030: 진실, 신뢰, 투명성)

 
프로그램 : 본회의(·폐회식, 전체세션, 워크숍)와 부대행사(반부패 영화제·콘서트 등)
 
개최방식 :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www.acrc.go.kr/iacc)
서울 코엑스에 마련된 스튜디오와 해외 연사를 인터넷 화상회의 방식으로 연결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외신보도는 한국에 대한 정보 획득의 창이며 해외 정부기관, 전문가 그룹 등 국제사회 인식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 외신기자와 정부 주요인사 간 정책토론회를 정례화해 한국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해 국가 이미지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