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정책홍보

보도자료

국민권익위, 웹드라마 <달고나>로 청소년과 ‘청렴’을 공감한다

분야
보도자료
담당부서
청렴연수원 교육운영과
게시자
이기환
게시일
2020-09-07
조회수
200
게시물 상세내용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0. 9. 7. (월)
담당부서 청렴연수원 교육운영과
과장 윤영국 ☏ 043-901-6141
담당자 제명규 ☏ 043-901-6146
페이지 수 총 2쪽

국민권익위, 웹드라마 <달고나>로 청소년과 ‘청렴’을 공감한다

- 우주소녀 멤버 은서와 배우 최재현 주연, 이번 달 9일 공개 -

 
□ 고등학생들이 학교 내 부조리를 인지하고 이를 우정으로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그린 웹드라마 <달고나(‘달달하고 고된 나의 사춘기’)>가 이번 달 9일 공개된다.
 
주연은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 멤버 은서와 배우 최재현이 맡았으며,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교장선생님으로 특별 출연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청렴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렴’을 청소년들의 이야기 속에 녹여낸 웹드라마를 제작해 이번 달 9일부터 공개한다.
 
□ 국민권익위는 청렴콘텐츠를 최근 10대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영상물인 웹드라마로 제작해 청소년들이 청렴의 의미를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청렴 웹드라마 <달고나>는 ‘달달하고 고된 나의 사춘기’의 줄임말로 고등학생들이 학교 내 부조리를 인지하고 이를 우정으로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그린 성장드라마다.
 
특히,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 멤버인 은서와 배우 최재현이 남녀 주연배우를 맡았으며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교장선생님으로 특별 출연한다.
 
<달고나>는 총 4회로 제작됐으며, 이번 달 7일 예고 영상 공개와 8일 제작 발표회를 시작으로 9일부터 매주 수요일 1회씩 국민권익위 공식 유튜브 채널인 ‘권익비전’과 제작사 유튜브 채널인 ‘감성클릭’에 공개된다.
 
(감성클릭) http://youtube.com/channel/UCUc5y0_xf9NmgciE5hKqjew
 
또 시청자 이벤트 추첨을 통해 출연 배우 서명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 포스터, 브로마이드와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국민권익위 김원영 청렴연수원장은 “청렴 웹드라마 ‘달고나’는 딱딱한 교육영상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웹드라마 형태로 제작되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공정, 정직 등의 청렴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44-200-7079 
전자우편
telmax@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