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소식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공익신고자와 만나 허심탄회한 속내 듣는다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작성자김유일
  • 게시일2021-12-08
  • 조회수499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1. 12. 8. (수)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팀장 김미숙 ☏ 044-200-7069
담당자 장성현 ☏ 044-200-7077
페이지 수 총 2쪽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공익신고자와 만나 허심탄회한 속내 듣는다

- [특집방송] '세상을 바꾼 공익신고자, 그 후'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 8일 오후 2시 30분 생방송

- 현대차 엔진 결함 공익신고자 김광호씨, 신고자 지원단체 관계자 등 출연해 공익신고자 보호·보상

강화 논의                                                                                                            

 

현대자동차 엔진 결함을 공익신고 한 김광호 씨(현대자동차 전 부장) 국민권익위원회 유튜브 공식채널 <권익비전>에 출연해 신고 경험과 그동안 알리지 못했던 고충에 대해 전현희 위원장과 이야기를 나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공익신고자 보호법시행 10주년과 반부패주간(12.8.10.)을 맞아 8일 오후 2 30‘[특집] 권익위가 간다: 세상을 바꾼 공익신고자, 그 후를 권익비전(http://www.youtube.com/acrc0229)에서 방송한다.

 

특집 생방송 권익위가 간다세상을 바꾼 공익신고자, 그 후

일시: 2021. 12. 8.() 오후 230

생방송: 국민권익위원회 유튜브 권익비전( http://www.youtube.com/acrc0229)

*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준수

이번 방송은 지난달 16일 열린 신고자 지원단체와의 간담회에서 공익신고자 보호를 위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제안에 따라 이뤄졌다.

 

방송은 전현희 위원장이 진행하며 현대자동차 엔진 결함을 공익신고 한 김광호 씨, 공익제보자 지원단체인 호루라기재단 이영기 이사장,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국민권익위 심사보호국 정혜영 과장이 출연한다.

 

지난 2016년 현대자동차 엔진 결함을 공익신고 한 김광호 씨는 방송에서 신고 경험과 신고로 인한 고충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현 신고자 보호·보상제도의 보완점에 대해 언급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으로부터 받은 285억 원의 보상금과 우리나라의 공익신고 보상·포상금 차이에 대해서도 짚어볼 예정이다.

 

국민권익위는 방송에서 공익신고자 보호법시행 10년 성과와 그간 수차례의 법령 개정에 따른 신고자 보호·보상 강화 노력에 대해 설명한다.

 

권익위가 간다프로그램은 매주 전현희 위원장이 직접 출연해 국민 권익 구제사례를 소개하는 국민권익위의 유튜브 콘텐츠로, 민원인의 안타까운 사정과 그 해결과정을 자세히 소개해 유튜브 구독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이번 방송을 통해 실제 공익신고자의 경험과 충고,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새겨듣고 향후 공익신고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정책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hwp 첨부파일
    (211208)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공익신고자와 만나 허심탄회한 속내 듣는다(최종).hwp
    (300KB)

콘텐츠 정보책임자

  • 콘텐츠 관리부서
  • 전화번호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주찾는 서비스 닫기

자주찾는 서비스 설정하기 총 8개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