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정책홍보

영상뉴스

[E브리핑] 국민권익위원회 10월 4주 정례브리핑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게시자
이기환
게시일
2019-10-24
조회수
328
링크주소
https://www.youtube.com/embed/tNSfiDs_9NU
첨부파일
 
국민권익위원회 동영상자료
안녕하십니까?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허재우입니다.
  
10월 넷째 주 정례브리핑입니다.
  
이번 주 주요 보도계획입니다.
  
21일 월요일입니다. 국민권익위는 한부모가 장기간 해외에 체류하더라도 자녀를 실질적으로 양육한다면 한부모가족 지원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에 제도개선을 권고합니다.
  
현재 여성가족부의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안내에는 자녀를 양육하지 않으면서 지원금만 받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한부모가 장기간 해외 체류 중인 경우 지원을 중단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 소속 청렴연수원은 서울대학교 윤리교육학과와 협력해 오늘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재학생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강좌를 운영합니다.
  
22일 화요일입니다. 국민권익위는 요양급여 비용을 부정 수급하고 사업자의 부당한 공동행위 등을 신고한 부패공익신고자 30명에게 총 3억 8,388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이들의 신고로 공공기관이 회복한 수입금액은 15억 7,000여만 원에 달합니다.
  
23일 수요일입니다. 국민권익위는 모든 정부 민원을 한 곳에서 한 번에 상담하고 종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정부합동민원센터를 23일부터 본격 운영합니다.
  
그동안 정부 민원상담은 개별 부처 중심으로 운영돼 여러 부처에 관련된 복합민원의 경우 처리 부서를 찾지 못해 표류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정부합동민원센터는 이런 복합민원을 한 번에 처리하고 민원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관련 부처 의견과 전문가 자문을 거쳐 종합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24일 경기도 양주시 국군양주병원에서 입원 및 외래치료 중인 장병과 가족을 대상으로 고충을 상담하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합니다.
  
24일 목요일입니다. 국민권익위는 25일 부산광역시 북구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과 동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고충을 상담하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합니다.
  
25일 금요일입니다. 국민권익위는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휴게소 설치로 환경피해와 범죄가 우려된다는 가양초등학교 학부모들의 고충민원에 대해 25일 수동면사무소에서 박은정 위원장 주재로 현장 조정회의를 개최합니다.
  
세부내용은 배포되는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댓글쓰기

의견쓰기

소셜로그인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전화번호
 
전자우편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